민족민주열사희생자추모(기념)단체연대회의

연대활동

2023.09.19. 과거사단체, 김광동 사퇴 촉구 기자회견

열사추모 2023. 10. 6. 16:47

지난 9월 19일(화) 오전 11시 30분, 진실화해위원회 앞에서 한국전쟁전후민간인피학살전국유족회와 과거사피해 단체 등이 주최하는 '김광동 사최 촉구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의 대 구호는 "김광동은 한국전쟁 피학살자에 대한 빨갱이 낙인찍기를 중단하고 즉각 사퇴하라!"였습니다.

 

추모연대에서는 진상규명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이형숙 동지가 참석하여 연대의 발언을 했습니다.

 

진실화해위원회 위원장인 김광동은 과거사 왜곡발언이 수위를 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한국전쟁 전후에 학살당한 희생자를 두고 빨갱이라고 지칭하는 등의 왜곡발언이 있었습니다. 이에 피학살자유족회에서 대노하여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제대로 된 진실규명도 없이 막말을 내뱉는 파렴치한 뉴라이트 김광동은 진실화해위원회에 있으면 안됩니다. 현 정권이 항일의 역사와 민주화 운동의 역사를 지우고 친일의 역사로 제포장하는 과정에 일조하고 있는 김광동의 망언은 당연한 것이지만 이를 그대로 두고 나둔다면 우리의 역사는 과거 친일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진실을 찾고 소명해야할 진실화해위원회의 조사과정이 현 정권의 악랄한 술책에 의해 제대로 조사가 되지 않고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과거사 관련 유족과 피해자, 단체들이 힘을 모아 진실 조사를 위한 기구를 만들어도 이렇듯 방해 세력들이 뒤흔드록 있으니 제대로 조사가 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