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민주열사희생자추모(기념)단체연대회의

활동소식

2023.02.28. 민주유공자법 제정 촉구 14차 천막문화제

열사추모 2023. 3. 7. 21:35

지난 2월 28일(화) 저녁 6시 30분, 여의도 국회 앞 민주유공자법 제정 촉구를 위한 천막농성장에서 14차 천막문화제를 진행했습니다.

농성장에 도착했을 때 보니 농성장 상황실장의 작품인 천막농성 진행일수 알림판이 들어가는 입구에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이날 문화제에는 천막 농성 중 단골로 가는 김치찌개 식당(전주집)의 주인이 전문적인 기타실력과 노래실력으로 참석자들의 마음을 휘어잡았습니다. 노래 선곡 또한 김광석의 노래였기에 더더욱 그래했나봅니다.

식당 주인의 놀라운 노래실력과 기타실력은 진짜 가수 빰치는 실력입니다. 누군가 '김광석이 살아온 것 같다'고도 하더군요.

이어서 함께하는 분들과 나누는 선물 추첨 시간이 있었습니다. 왠만큼 추첨 운이 없는 저도 당첨이 되었으니 얼마나 많은 선물을 나눠드렸는지 느낌이 오실겁니다.

초대가수로 김가영 가수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째즈 느낌의 목소리와 중저음의 강한 매력을 보유한 가수였습니다. 그리고 앵콜 곡으로는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불러주는 센스가 있었는데요. 이 곡 한방으로 분위기 반전 시켜버렸습니다. 

매일 아침 7시와 정오에 진행되는 1인 시위와 매일 밤 천막을 지키고 있는 분들께 천막문화제는 잠시 '쉼'을 느끼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매월 마지막 주의 수요일(가끔 변동)에 진행될 예정인 천막문화제에 함께하셔서 잠시 쉬어 가기도 하고, 투쟁의 의지를 다지기도 했으면 좋겠습니다.